터치부터 아이폰까지 구매한 유료 어플이 2개인데 그중에 하나입니다. 다른 것은 아이에게 보여주기 위해 구입했으니 제가 쓰기 위해 구입한 유일한 유료 어플이네요. 네셔널지오그래픽에서 나오 세계지도를 볼 수 잇는 World Atlas란 어플입니다.

 가격은 1.99달러이며 책을 볼때 지명등이 나오면 바로 찾아 볼 수가 있어 좋습니다. 심심할때도 슬금 슬금 세계 구석구석을 구경하는 재미도 괜찮습니다. 지도와 컨텐츠도 괜찮을뿐 아니라 런칭속도와 어플리케이션 실행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아주 만족스러운 어플인 것 같습니다.


기본인 Executive 모드와 Political, Satellite 모드가 있고 확대/축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  지도들은 보기 편하게 잘 만들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. Executive 모드에선 각 모서리 부분에서 극지방 상세지도와 인구밀도, 식생, 인구밀도, 면적과 인구가 많은 나라들 등의 정보가 있습니다.



확대를 해서 볼 수 있으며 상세하게 확대해서 볼려면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Bing에서 지도를 가지고 와서 보여줍니다. 이 상태가 되면 하단 네셔널지오그래픽 로고가 Bing으로 변경됩니다. Nation 버튼을 클릭하면 국기와 함께 각 나라들의 목록이 나옵니다. 해당 국가를 클릭하면 그나라의 수도, 인구, 면적, 언어, 종교, 문해율, 회망수명, GDP등과 함께 간단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.



상세지도를 다운로드 받으면 네트워크 연결을 줄일 수 있습니다. 앱 설치후에 Index / Map Library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 Index에서 Major Cities of the World란 메뉴를 클릭하면 주요도시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 클릭하면 지도상의 해당위치로 이동하면 북마크를 할 수 있습니다.

어플의 단점이라기 보다는 아이폰의 디스플레이 크기로 인해 세계지도를 보는데는 답답한 부분이 있습니다. 이럴때 가장 생각나는 것이 아이패드인 것 같습니다. 네셔널지오그래픽에서도 이미 아이패드용 앱을 올려놓았고 아이폰과는 달리 HD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니 해상도도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. 아이패드가 더욱 기다려 집니다.

'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아두이노와 놀기  (4) 2010.07.01
참고할만한 좋은 아이폰 소스  (19) 2010.05.04
모토로이  (6) 2010.02.11
역시 그냥 껐다 키는 것이...  (8) 2009.09.24
아이폰 3GS  (2) 2009.09.17
AND